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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제주한 그곳, 삼다코지에 다녀왔습니다.다녀왔습니다, 마케터의 맛집일기 2023. 1. 14. 16:13반응형
삼다수의 플래그십 “삼다코지” 카페에 다녀왔습니다.
외관의 야자수부터 곳곳에 제주제주 한 콘텐츠들을 보니,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할 때의 추억들이
몽글몽글 떠오르더라구요.
2층 주택 한 채를 전체 개조한 카페로
외부 정원의 야자수는 제주의 식물원에서 직접
공수해 왔다고 하더군요 .제주 화산수로 만드는 삼다수 브랜드답게 공간과 메뉴, 컨텐츠의 모든 요소에 제주를 담으려고 노력했어요.
비슷한 작업을 해 본 사람으로
이 작업이 마케터에게 얼마나 힘들고 고민스러웠을지가 생각나서 순간 괜히 울컥메인 소재는 제주의 현무암을 썼고,
스틸 소재를 두드려 만든 제주의 바다를 표현한 듯한 디자인도 곳곳에 활용했습니다.
좌석을 많이 채우기 보다는 공간 곳곳을 포토존으로 배치하고,
작은 인공 폭포나 식물들로 채워 여유가 느껴졌어요.
지하 1층은 핸드드립 바였는데 동굴같은 입구를 지나
어둑하지만 인상적으로 배치된 바가 너무 좋더군요.
폭포에서 나오는 물소리도요.2층은 전시실과 큰 돌하루방 얼굴이 있는 공간이 있었는데 사진을 못 찍었네요.
브랜드 카페를 기획하다보면 공간도 공간이지만
사실 가장 많은 공을 들이는 건 메뉴가 되더라구요.
삼다코지도 그런 듯해 보였어요.
제주를 대표하는 원료로 메뉴를 만들고 디자인에 적용 했습니다.
사실 맛은 평범했고 디자인의 완성도는 높았어요.
제주의 감성을 낭랑하게 느낄 수 있는 공간이고
이런저런 고민을 많이 한 흔적을 볼 수 있었어요.
하지만 최근의 수 많은 팝업이나 플래그십에 비교하면
새롭거나 와우 포인트는 좀 부족해 보였습니다.
이니스프리 카페에서 시도한 메뉴 컨셉들과도
겹쳐 보였구요.
단기 팝업이 아니니 운영하면서 더 업그레이드 되길
기대해 봅니다~반응형'다녀왔습니다, 마케터의 맛집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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