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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컨셉에 몰입한 공간의 힘, 메일룸에 다녀왔습니다.
    다녀왔습니다, 마케터의 맛집일기 2023. 11. 9. 1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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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팀원들이랑 맘먹고 매장 시찰을 나갔던 날. 
    왕십리 매장을 가야 하는 루트여서 신당동 중앙 시장을 훅 둘러보고 가기로 했다. 
     
    투어 가이드처럼 팀원들에게 중앙시장 핫플을 소개해 주고 
    꽤나 더운 날이었기에, 목도 축일 겸 그 동안 가보고 싶었던 메일룸을 방문했다. 
     
    시장 무드에 요즘 유행하는 핫플 무드가 섞인 중앙시장은 아주 아주 유니크했다. 
    예전에 옥경이네 반건조 생선 먹으러 가던 그 곳과는 완전히 달랐는데
    오사카의 시장 거리같기도 하고, 태국의 시장 같기도 하고 
    뭔가 이국적인 모습이었다. 

    요렇게 그냥 전통 시장 같다가도
    요런 가게들이 뿅하고 나타난다.

     
    날로 힙해지고 있는 이 신당동 상권에서 가장 눈에 띄는 브랜드들은 TDTD라는 회사에서 운영하고 있다. 
    카페 메일룸을 비롯, 퓨전 한식 다이닝바 주신당, 떡볶이집 토보키 등 친숙한 메뉴들을 
    컨셉력 100%인 공간들에서 선보이고 있다. 

    출처 : TDTD 장지호 대표 인스타그램

    이 회사의 브랜드들은 그야말로 컨셉으로 가득한 매장들을 운영하고 있는데, 
    나에게는 조금 과한 곳도 조금 멀리갔다 하는 곳도 있지만, 메일룸은 정말 인상 깊었다. 
    TDTD 대표님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zzh1217/

    우편함벽을 밀면 문이 된다. 이거 웬만하면 못찾는다...

     
    유럽의 우체국을 컨셉으로 한 이 매장은 곳곳에 디테일한 우체국 컨셉을 담고 있다. 
    매장을 들어가면 작은 에스프레소 바가 나오는데.... 그 뒤에 있는 우편함이 본격적인 매장으로 들어가는 또 하나의 출입문이다. 근데 이거 웬만하면 찾기 힘들다.. ㅡ ㅡ;;; 
     
    나도 처음엔 이게 다인가? 매장이? 하면서 실망했을 정도.... 

    매장에 들어서면 이 에스프레소바와 마주하는데 이걸로 매장이 다인듯 보인다.

     
    그리고 메뉴를 주문하면 우편함에서 주문한 메뉴를 찾아간다. 이것도 정말 서프라이즈!!

     
    그야말로 컨셉 과몰입러들이 만든 매장이다. 
    그냥 컨셉만 가득 찬 게 아니라, 인테리어와 서비스의 디테일도 너무너무 훌륭하다. 

    진동벨 대신 주는 열쇠 꾸러미..종이는 너무 예뻐서 가져왔다. (가져가도 되는 종이다)
    주문표 디자인의 디테일이란.....

     
    매장을 둘러보며 정말 감탄 연발. "우체국" 컨셉으로 대동단결해서 MD Zone부터
    작은 주문표 하나까지 놓치지 않고 
    우리는 "우체국"이다!!!라고 말하고 있다. 
    근래 방문한 매장 중 "컨셉 과몰입"력으로는 소하염전보다 한수 위였다. 
     
    에스프레소 바 답게 커피도 나쁘지 않았는데, 대표 사이드로 팔고 있는 추로스는 사실 좀 그냥 그랬다. 
    법카로 안먹었음 기분 상했을 뻔. 
     
    앞서 말했듯이 신당동엔 먹을만한 식당들도 꽤 많다.
    시장을 대표하는 노포 옥경이네 반건조 생선부터 (갑오징어 맛집)
    새로 생긴 계류관같은 음식점,  한 때 엄청 핫했던 하늬 칼국수, LP 바까지 있다.
    물론 시장이니까 이것저것 살 것도 많다. 
     
    너무 새로생긴 핫플들로 꽉 채워지고 있는 성수에 지쳤다면, 
    중앙시장 나들이를 꼭 추천한다. 
     
    무엇보다 지금 "컨셉"을 고민하고 있다면 꼭 메일룸에 가보기를. 
    컨셉을 하기로 했다면 이 정도는 해야지, 배워와야 하는 곳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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